전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
기업뿐아니라 개인들도 본인들의 플랫폼을 홍보할 때 사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구글 광고를 잘 활용하여 수익을 내고 계신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네이버는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해서 일반인들이 검색 광고에 접근하기엔 어렵죠)
마케터로서 이 세계 최대 엔진이자, 광고 데이터를 쉽고 자세하게 볼 수 있는 구글 광고를 집행해본 경험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해요. 사실 구글 플랫폼을 제대로 이해하고 나면, 다른 광고 플랫폼들도 어느정도 비슷한 형태이기 때문에 훨씬 이해
제 경험상 순수 검색광고만 비교했을 때 네이버보다 구매 전환율도 조금 높았던 매체였어요.
(물론 이 구매 전환율은 비즈니스 분야별로, 회사별로, 시즌별로 천차만별이라는점 참고해주세요. 그래서 온라인 마케팅은 끊임없는 테스트가 중요 하다고 생각해요!)
1. 구글 애즈에 접속 합니다.
구글 애즈 어떻게 찾아 들어가냐구요? 네이버에 "구글 애즈" 검색하시거나 구글에 "구글 애즈" 검색하세요!
한글로 검색해도 잘 나옵니다.
구글애즈 사이트를 찾기는 참 쉽답니다.
첫번째 보이는 검색광고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보실거에요.
2. 본인의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회사용이라면 새로 회사용으로 새로 구글 가입하신 후 로그인) 하신 후, 우측에 있는 지금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 New Google Ads Account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본격적으로 계정 Account 셋팅을 해봅시다.
4. 원하는 광고 목표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웹사이트 방문을 늘리는 것이 목적이므로 2번째 "웹사이트 판매 또는 가입 늘리기"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이름과 회사 사이트 주소를 넣어주세요.
여기에 넣는 사이트 주소는 그냥 이 계정의 대표 정보이고, 광고별 url은 있다가 광고 캠페인 세팅 단계에서 설정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키워드 당 모두 url을 다르게 세팅 하실 수도 있어요.)
6. 광고가 노출 되었으면 하는 지역설정을 해주세요.
지역 오프라인 사업자 이시라면 '사업장 주변'에서만 검색이 되게 설정하실 수도 있지만 , 저는 '한국'에 있는 모든 고객에게 이 광고를 노출하고 싶으므로 광고를 게재할 위치를 '특정 지역 설정' > '대한민국'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7. 그리고 내 광고가 노출되었으면 하는 대표 제품명 혹은 서비스명을 추가해주세요.
이와 별개로 내가 원하는 키워드는 얼마든지 추후 추가 구매 가능하니, 여기서는 최대한 비즈니스와 관련도 있는 몇가지 카테고리 정도만 골라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걸 설정하면 최대한 관련성 있는 곳에서 광고를 노출 시켜주려고 구글 알고리즘이 열심히 노력할거에요 하하.
하단에 보시면 '광고에 사용할 언어'도 선택하실 수 있네요. 저는 한국에 사는 한국어를 쓰는 사람들을 타겟하고 싶으므로 한국어로 셋팅 하였습니다.
뭐 예를들어 여성 의류 쇼핑몰이시면, 여성의류, 의류점, 인터넷쇼핑몰 정도를 추가하실 수 있겠네요.
혹은 가전제품 자사몰을 운영하는 사장님이시라면 전자제품 판매점, 가전제품, 쇼핑몰 정도 선택하실 수 있겠네요.
8. 원하는 광고 문구를 입력해주세요.
고객들이 클릭하고 싶을 만한 매력적인 문구를 입력해보세요.
저는 가상으로 제가 쇼핑몰을 운영한다는 가정하에 써넣어 보았습니다.
화면 하단에 '광고 더 작성하기'를 클릭하시면 광고를 동시에 여러개 작성 하실 수도 있고요.
광고 클리가시 이동페이지 부분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url도 설정 가능합니다.
원하는 대로 설정하신 후 맨 하단에 '다음' 버튼 눌러주세요.
9. 광고 예산 설정
원하는 1일 예산을 설정하세요. 회사 예산에 따라 달라지겠죠.
오른쪽에 설명이 되어있는 것처럼 언제든 예산을 변경할 수 있으니 너무 오랜시간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광고 예산은 광고 운영 현황을 보고 언제든 줄이고 늘릴 수 있으니까요.
다음> 버튼을 누르고 내가 설정한 정보들을 최대한 확인하세요.
10. 마지막으로 아래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끝입니다!
카드 결제 정보들을 입력해주세요.
참고로 수동결제는 미리 충전해서 금액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예산이 넘칠까 걱정되신다면 수동결제를 이용해보세요.
다음번에는
이제 상세하게 구글 광고를 최적해가는 연습을 같이 해보고자 해요.
안녕히 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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