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 버블 염색약 멋내기용, 새치 커버용 차이가 뭐지?

새로운 정보를 모으기/일상정보 다모으기

by 핑크뮬리 A 2019. 11. 29. 15:06

본문

머리숱이 많은 편이라 좀 가벼운 느낌을 내고 싶어 염색을 했었는데,

저희 귀차니즘 때문에 뿌리염색의 시기를 놓쳤어요.

 

덕분에 두달, 세달 시간이 지나다보니 이제 뿌리 부분만 까맣게 올라와 보기가 좋지 않더라구요.

깔끔한 이미지를 위해 머리톤을 모두 어둡게 맞추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최근에 집근처 올리브영에서 연말 세일을 하길래 갔더니, 염색약 종류가 참 많더라구요.

흰머리 때문에 염색을 자주하는 엄마에게 조언을 얻어 진한 갈색으로 사려고 하다가 순간 멈칫 했습니다.

 

염색약에 색깔이외에도 종류가 있더라구요.

멋내기용, 그리고 새치용.

같은 진한 갈색, 같은 브랜드에서 나온 제품임에도 멋내기용, 새치용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어

무엇을 사야할 지 몰랐기 때문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멋내기용은 현재의 머리색을 새로운 스타일을 위해 변경하는 사람을 위해, 새치용은 흰머리가 걱정되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인데... 그럼 저처럼 머리 톤다운을 하는 사람들은 무엇을 골라야 하는 걸까요?

 

열심히 알아본 결과 아주 깔끔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공통점: 둘다 알칼리제를 이용한 탈색 + 염색 과정을 거침 

 

- 다른점:

멋내기용은 기존에 있던 검은 머리 색상을 많이 빼내 원하는 색깔을 내는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머리의 멜라닌을 분해하는 알칼리성분이 많이 들어있음. 흰머리 커버 잘 안됨. 기존 머리 탈색을 위한 알칼리제가 많이 들어있음.

새치 커버용은 머리 손상은 멋내기용 만큼 주지 않으면서 검은 머리 탈색과 흰머리 염색이 자연스럽게 되도록 만든 제품! 멋내기용보다 알칼리제 함량이 적음.

 

그만큼 원하는 색상에 가깝게 발색을 해주지만, 또 그만큼 머리 손상이 심하다는 거죠. 또 이렇게 손상된 멜라닌 사이로 색깔이 빠져나가서 지속력이 새치용보다 길지 않다고 합니다.

 

자 이제 아셨죠?

 

지금 염색을 안했다 > 멋내기용

지금 염색을 했는데 전체적으로 톤다운을 하고 싶다 > 새치용

흰머리때문에 염색을 한다 > 새치용

 

목적에 맞는 염색약을 알고 쓰면 효과도 더 좋겠죠!

 

그래서 저는 이걸 알고 난 후, 

새치커버용 진한 갈색 염색약을 사왔답니다!

 

 

 

새치커버용 염색약

 

 

<참고 기사>

https://www.msn.com/ko-kr/news/living/%ED%9D%B0%EB%A8%B8%EB%A6%AC-%EC%97%BC%EC%83%89-%EA%BC%AD-%EC%83%88%EC%B9%98%EC%9A%A9-%EC%97%BC%EC%83%89%EC%95%BD-%EC%8D%A8%EC%95%BC-%ED%95%98%EB%82%98%EC%9A%94/ar-AAvlpEp

 

흰머리 염색, 꼭 '새치용 염색약' 써야 하나요?

Q.> 새치가 부쩍 늘어 직접 염색하려고 염색약을 샀는데, 멋내기용 염색약으로 잘못 사버렸습니다. 새치 염색할 때 일반 멋내기용 염색약을 쓰면 안 되나요? 새치 염색과 멋내기 염색엔 무슨 차이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A.> 염색약에는 새치용과 멋내기용, 2가지 종류가 있어요. 두 염색약의 차이는 '알칼리제'와 '염료'의 양이랍니다. 두 염색약의 원리는 머리 색을 빼는 '탈색'과 염료를 사용한 '염색'의 과정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비슷해요. 아모스프로페셔널

www.ms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